애드센스 광고활성 에드센스 로보차단 네이버 네이버 에널리틱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닥터둠 루비니의 전망

경제/뉴스따라잡기

by 시나브로 2020. 4. 15. 00:50

본문

728x90

 

안녕하세요~ 소시 파더의 우미준에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재테크, 경제 공부를 하면서 거물급 인사들의 뉴스 정도는 여러분들도 챙겨보고 계시겠죠. 전망이란? 말 그대로 전망일 뿐이지만 경험과 많은 지식을 공부한 분들의 이야기는 항상 참조하는 게 도움이 될듯합니다. 우리는 미래는 아무도 모르지만.. 역사는 반복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짧게 루비니 교수의 인터뷰 내용을 짧게나마 정리했습니다.

 

2008년 글로벌 경제위기를 예측한 '닥터 둠(Doom)' 이란 별명으로 잘 알려진 누리엘 루비니 미국 뉴욕대 경제학과 교수는 4월6일 홍콩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선진국들의 코로나 19 대응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서 세계 경제가 '더 큰 공황'에 처할 위험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보다 심각한 대침체(Great Recession)가 있을 것"이라며 "V자도, U자도, L자도 아닌 I자형으로 수직 낙하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2008년(글로벌 경제위기)때에는 강력한 대응 덕분에 글로벌 경제가 나락으로부터 끌어올려졌지만, 이번에는 그때처럼 운이 좋지는 않을 듯하다"라고 말했다. 또 "이머징마켓의 정부, 기업, 은행, 가계를 누가 구제하려고 하겠느냐"라고 반문했다.

 

SCMP에 따르면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의 주쥔 국제 부문 책임자 역시 최근 "만약 코로나 19 확산 사태가 계속 통제불능 상황이 될 경우 '대공황'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없다"며 "금융위기 폭발에 의한 실물경제의 악화"를 경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