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활성 에드센스 로보차단 네이버 네이버 에널리틱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날핀테크 페이코인(PCI) 리퀴드 글로벌에 상장

경제/암호화자산

by 시나브로 2020. 5. 27. 07:30

본문

728x90

안녕하세요 소시파더의 우미준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모바일 콘텐츠 제공업체로 휴대폰결제, 스타, 음악, 온라인 서비스 산업을 하고 있는 다날의 블록체인 자회사 다날핀테크가 발행한 '페이코인(PCI)'이 5월 22일 가상자산 거래소 리퀴드 글로벌에 상장했다고 하네요. 

 

오늘은 '페이코인'에 대서 알아볼려구 합니다.

 

 

 

다날 시이트 참조

 

 

'페이코인'은 어떤코인일까?

 

주식회사 다날의 블록체인 간편결제 자회사 '다날핀테크'가 2019년 4월 발행한 코인으로 실생활 속 코인 결제 대중화와 블록체인 기반 비즈니스 모델의 수익창출을 진행하고 있다.

 

2019년 5월 2500명 정도 불과하던 '페이코인' 가입자수는 2020년 5월 43만명을 넘서고 사용처도 점차 증가하면서 유통량도 1600만개를 돌파했다. 아직까지 규모가 작지만 발행초기와 비교해 결제금액도 10배가량 증가했다.

 

'페이코인'은 지난해 후오비코리아 거래소를 시작으로 지닥, 코인원등 국내 유명 가상자산거래소에 상장을 마치고 서비스의 해외진출 가속화를 위해 리퀴드 글로벌 상장을 결정했다. 리퀴드(Liquid) 글로벌은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 금융청(JSFA)의 암호화폐 거래 라인센스를 취득한 거래소로 유명하며, 최근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의 에코시스템 파트너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최근 스위스 금융시장감독청(FINMA)의 자율규제기관인 스위스 SRO(Self-Regulatory Organization)에 등록을 마쳐 해외 서비스 진출 기반을 마련했다.

 

 

 

 

다날 사이트 참조

 

'페이코인' 결제 가맹점 가속화

 

현재 코인결제 가능 가맹점은 총 6만여개다. 1년 전 다날과 제휴를 맺은 온라인 가맹점 500곳과 달콤커피 150개 매장 결제에서 출발 한 것과 비교하면 큰 폭의 증가다. 

 

다날핀테크는 세븐일레븐, 도미노피자, BBQ치킨, KFC, 달콤커피, 아이템매니아, 교보문고, 핫트랙스, 골프존,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신세계 SSG페이, 라이언치즈볼 어드벤쳐 등과 제휴를 맺어, 이들 가맹점에서 페이코인 결제가 가능하도록 했다. 회사는 페이코인 결제가 자리잡기 위해서는 사용성이 최우선 과제라고 생각하고 실생활에서 코인결제가 자유롭게 이뤄질 수 있도록 추가 가맹점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다날 결제서비스 통합 간편결제앱 '다모음' 론칭

 

다날이 자체 간편결제 플랫폼 `다모음` 앱을 선보이며 간편결제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휴대폰 결제부터 암화화폐 '페이코인' 결제까지 할수 있으며 현재 다모음 앱은 구글플레이 금융카테고리 인기 급상승 1위를 기록, 누적 다운로드 10만을 돌파하는등 인기를 끌고 있다.

 

'다모음'앱은 휴대폰 결제와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자산 서비스인 페이코인(PCI)결제, 달코인 선불전자지급 결제를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결제수단을 확대할 방침이다.

 

'다모음' 앱을 통해 결제하면 결제액의 0.5%를 달코인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방식식으로 적립된 포인트는 다날과 제휴된 온라인 가맹점과 페이코인으로 전환하여 자유롭게 사용할수 있다.

 

결제 고객의 편의성을 고혀해 온라인 쇼핑시 최초 등록한 6자리 비밀번호 또는 지문, 얼굴 등 생체인증 수단으로 간편 결제가 가능하다. QR코드 방식의 결제서비스도 지원해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이용할수있다.

 

 

다날핀테크 가상자산 자금세탁방지(AML) 시스템 도입

 

 

블록체인 전문 보안기업 웁살라시큐리티가 국내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의 가상자산 결제 플랫폼 다날핀테크와 가상자산 자금세탁방지(AML) 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다날핀테크는 기존금융권 AML 기능을 포함해 가상자산 자금세탁 혐의거래를 모니터링 및 추적, 분석해 금융정보분석원에 신속히 보고할 수 있는 웁살라시큐리티의 가상자산 특화 AML인프라를 도입한다.


다날핀테크는 다날의 노하우가 담긴 결제 시스템을 블록체인 기술과 결합해 빠른 속도와 뛰어난 보안성을 자랑하는 하이퍼레저 패브릭 기반 가상자산 '페이코인'을 런칭했다.

 

AML솔루션이 구축 완료되면 다날핀테크는 국내에서 페이코인에 대한 자금세탁 혐의거래를 실시간 모니티링하고, 이를 금융정보분석원에 보고할 수 있는 체계를 업계 최초로 갖추게 된다고 웁살라시큐리티는 설명했다.

 

웁살라시큐리티 관계자는 "해당 AML 솔루션은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 권고안을 준수하며 고객정보확인(KYC) 같은 기존 금융권 AML 기능뿐 아니라 실시간 암호화폐 모니터링,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 금융정보분석원 보고(STR) 시스템을 각각 모듈화해 제공할 수 있다"며 "AML 기능을 고객 예산과 도입 시기에 맞춰 고객맞춤형으로 구축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국경제 참조)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